티스토리 뷰

 

중소기업 FTA 중소기업 FTA 활용 도우미 ‘1380 콜센터’ 개통

 

중소기업의 자유무역협정(FTA) 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FTA콜센터 1380’이 문을 열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윤상직 장관, 한덕수 무역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FTA콜센터 1380’ 개통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통되는 ‘FTA콜센터 1380’은 중소기업의 FTA 관련 애로를 해결하는 전담 상담 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국내 중소기업들은 FTA교역이 일반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정보, 전문인력 부족 등으로 FTA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간접수출하는 협력중소기업의 경우 대기업에 비해 경험, 정보, 인력도 부족하고 인센티브도 없어 더 어려운 상황이다.

 

산업부는 FTA 콜센터가 중소기업들에게 친절한 안내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기업이 FTA 무역환경에 빠르게 적응토록 하는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중소기업 업종별 눈높이에 맞춘 전문상담을 위해 FTA 무역종합지원센터 내 전문가(27명)를 업종별·분야별로 배치해 FTA 활용애로 전반을 상담하고 해결을 지원하게 된다.

 

전화 상담으로 문제해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FTA 전문가가 기업현장을 직접 방문해 기업애로를 해결하는 현장밀착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산업부는 정부 정기간행물, 네이버·다음 등의 포털, 서울지하철 등 범정부적 홍보활동을 통해 ‘FTA콜센터 1380’에 대한 인지도와 활용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윤상직 산업부장관은 “콜센터가 중소기업의 FTA 활용애로를 원스톱으로 해결함으로써 수출도 증대되고 우리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산업일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