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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지난 2월 25일 세계 최초로 선보인 풀HD 3D LED TV가 국내에 출시되자 마자 고객(소비자, 판매매장)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판매 초반부터 ‘대박’을 터뜨리며 국내 3D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풀HD 3D LED TV(7000/8000 시리즈)가 국내 출시 6주만에 1만대 판매를 넘어선 1만 300대 판매(유통망 공급기준)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 풀HD 3D LED TV는 하루 평균 245대씩 판매된 셈이다. 특히, 삼성전자 풀HD 3D LED TV 판매 절반은 55인치 대형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같은 기간의 LED TV(40/46/55인치) 전체 판매에서는 46인치(43% 비중 차지)가 주로 판매되었다. 이는 소비자들이 3D 입체영상을 즐기기 위해 55인치 대형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경향을 반영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 풀HD 3D LED TV는 작년 동일 기간(출시 6주) 같은 인치(46/55인치)의 LED TV 판매량(8,200대)보다26% 늘어난 판매 성장세를 보여, 3D TV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D TV는 시기상조’라는 기존의 의견이 무색할 정도로 삼성전자 풀HD 3D LED TV가 폭발적인 판매 반응을 얻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3D 입체영상 변환기술’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3D 콘텐츠 부족에 대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일반영상을 3D 입체영상으로 변환해서 볼 수 있는 ‘2D → 3D 변환기술’을 적용했다.

시청자는 리모컨 버튼 하나로 모든 TV 프로그램을 3D 입체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D 입체감을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3D 입체영상 기술 뿐 아니라 3D 하이퍼리얼 엔진으로 기존 LED TV 대비 더욱 선명해진 화질과 23.9mm(8000 시리즈)·26.5mm(7000 시리즈)의 한층 더 얇아진 슬림 디자인, 제품 가격 또한 작년 LED TV 대비 낮아 풀HD 3D LED TV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삼성전자는 풀HD 3D LED TV에 이어 풀HD 3D PDP TV를 출시해 “3D TV=삼성” 절대공식으로 국내 3D TV 시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PDP의 특징인 자체발광 플라즈마 방식을 유지하면서 미세입자를 다루는 기술인 ‘나노 크리스털’ 기술도 접목해 전력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게다가 ‘에코센서’ 기술이 채용되어 있어, 실내 조명을 측정해 자동으로 TV 화면의 밝기를 조절함으로써 절전과 동시에 3D 입체영상 감상 시 시청자의 눈을 편안하게 해준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김의탁 상무는 “작년 LED TV에 이어 올해 풀HD 3D LED TV 판매 돌풍으로 ‘3D TV=삼성’이라는 공식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하이브리드 풀HD 3D PDP TV 출시로 3D TV 대형화를 선도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2D→3D 변환기술을 앞세워 3D TV 시장을 평정해 국내 대표 TV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제공 산업일보 (http://kidd.daar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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